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맨프로토 삼각대 비프리 원 Befree One Alu kit BH (MKBFR1A4B - BH) 구매 후기

소니 a6400 미러리스 카메라를 산지도 벌써 반 년이라는 시간이 흘러 많은 사진들을 찍고다니던 도중, 문득 제 자신의 모습이 나오는 사진들이나 한 자리에 고정되어 장시간 촬영된 영상은 별로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삼각대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많은 제품들을 살펴보고 브랜드, 가격, 성능 등을 종합 고려하여 맨프로토 비프리 원 (MKBFR1A4B - BH) 상품을 구매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후기]

 

박스 전면부와 상단부입니다. 제법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인 만큼 박스 디자인부터 느낌 있습니다. 상단부에는 상세 스펙이 적혀 있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 최대 높이 : 130cm
  • 접은 후 길이 : 32cm
  • 무게 : 1.35kg
  • 적재하중 : 2.5kg

간혹 무게를 1.03kg이라고 기재한 쇼핑몰 등이 있는데 직접 들어본 바, 1.35kg이 맞는 것 같습니다.

 

동봉되어 있던 가방입니다. 삼각대를 접으면 딱 맞게 들어가도록 만들어져 있었고 메고 다니기 좋게 끈이 달려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도 만족스럽고 가방 자체의 부피가 크지 않기 때문에 다른 짐들과 함께 들고 다니기에 불편하지 않습니다.

 

 

최대치로 접은 사이즈입니다. 휴대하기 편한 매우 컴팩트한 사이즈로 접을 수 있습니다. 다만 부피에 비해 무게감이 있는 편이긴 하네요. 무게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최대높이입니다. 130cm정도 높이이므로 일반적인 성인 남성분이 몸을 약간 앞으로 숙이면서 내민 정도의 높이입니다. 연결된 카메라는 소니 미러리스 a6400 모델입니다.

 

 

다리 높이는 위의 회색 고리를 이용하여 최대 130cm 세팅되는 다리(좁은 다리 세팅), 최대 113cm 세팅되는 다리(넓은 다리 세팅)의 두 가지 형태로 세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리마다 3단으로 길이를 조절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높이로 세팅이 가능합니다.

 

헤드는 볼 헤드 형식으로 나사를 약간 풀어서 각도 조절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자유로운 각도 설정이 가능한만큼, 안정적으로 각도를 잡으려면 신경을 많이 써줘야 합니다. (나사를 조이면서 각도가 약간 뒤틀리는 점을 감안해야 합니다)

 

 

카메라 접합 방식은 카메라 하단 나사 부분에 접합용 판을 고정한 후, 삼각에 헤드 부분에 연결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하단에 나사 연결이 가능하다면 카메라 뿐만 아니라 어떤 전자기기라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프로젝터도 연결해서 가정집이나 캠핑장 등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종합적으로는 브랜드, 휴대성, 편의성 등을 따져보았을 때 처음으로 구매한 삼각대임을 고려하면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이제 장시간 영상 촬영이나 제 모습을 직접 촬영하기 한결 편해질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맨프로토 비프리원(MKBFR1A4B - BH)에 대한 후기 글을 마치겠습니다.

 

아래는 구매 가능한 링크를 첨부합니다. 하기 링크를 통해 구매하시는 경우, 저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https://coupa.ng/bLiQiG

 

Manfrotto 컴팩트 삼각대 Befree one 알루미늄 4 단 공 운대 키트 블랙 MKBFR1A4B-BH 블랙

COUPANG

www.coupang.com